랍스터 테일 맛있게 굽는 법 알려드려요! (Feat.랍스터 손질하기)

2021. 8. 25. 11:55

저희 집 근처에 프레시마켓이 있어요. (학부 유학시절 프레시마켓이 학교에서 제일 가까운 마트라서 미국 물가모르고 순진할때 많이 애용했던, 추억이 있는 마트예요...허허) 비싸긴 하지만 다른 데서 잘 팔지 않는 식품을 팔기도 하고, 신선하고 가끔 좋은 딜이 올라올 때가 있어서 어플로 세일하는 거 확인하고 가끔 가서 사오거든요!

 

이번에는 5oz정도 되는 랍스터 테일을 기존 가격 $12.99→$7.99로 세일을 하길래 남편이랑 먹으려고 하나씩 사왔어요.

5oz짜리는 랍스터테일 하나씩만 먹기에는 배가 안차기 때문에.. 랍스터 비스크를 소스 삼아 랍스터 크림 파스타를 만들고 그 위에 랍스터 구이를 올려먹었어요. 랍스터 비스크와 랍스터 테일만 사오시면 생각보다 저렴하고 간단하게.. 고급 레스토랑에서 사먹을 만한 요리를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이 포스팅에서는 랍스터 버터플라이 모양으로 손질한 뒤 오븐에 굽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랍스터가 구워지는 동안 만들 수 있는 랍스터 비스크 파스타 레시피는 >> 여기서 보실수 있어요.

Ingredients:

랍스터 테일 5oz 2개

가염버터 2tbsp

마늘 2쪽 (minced)

레몬즙 1/2tbsp

파프리카 가루 1tsp (생략가능)

파슬리 가루 1tsp

소금, 후추 조금

Instructions:

[How to Butterfly the Lobster]

랍스터를 나비모양으로 손질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저는 이번에 처음 시도해봤는데... 설명을 제대로 못알아들어서 첫번째꺼는 실패하고, 두번째 것은 성공했어요. 하고보니 랍스터 구이를 할때는 성공적인 버터플라이 손질이 비싼 랍스터의 비주얼을 살리는 데 가장 중요한 포인트더라구요! 제가 저의 실패작과 성공작을 비교해가며 친절하게 설명해드릴테니 찬찬히 따라해보세요!  

 

1.  오븐은 브로일로 예열해놓고(에어프라이어는 380F/ 195C), 주방 가위로 랍스터 테일의 등에서부터 마지막 꼬리 바로 전 부분까지 길게 잘라 갈라주세요. 

2.  껍데기를 떼어내지 않고, 랍스터의 모양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틈으로 작은 숟가락을 집어넣어 속살과 껍데기 부분을 살살 분리시켜줍니다. 

아래 사진은 잘못된 예입니다 껍데기를 떼어내지 마세요!! 제가 잘 못 알아들은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었어요. 살과 껍질을 분리하라는게 아예 분리를 시키라는 걸로 알아들어서 껍데기를 다 떼어냈었거든요.ㅠㅠ 그게 아니라 다음 단계에서 살과 껍데기가 바로 떨어질 수 있도록... 껍데기에 붙어있는 살부분을 살살살 긁어서 떨어뜨리는 거였어요. 저 빨간속살 부분이 껍데기에 살짝씩 붙어있는 상태거든요.  

위 사진은 잘못된 예시입니다. 사진처럼 껍데기를 떼어내지 마시고 숟가락으로 살과 껍질부분을 분리하는 모습만 참고해주세요. 

3. 껍데기 틈에 손가락을 넣어 살짝 열어주고 그 틈으로 랍스터 속살을 꺼내 올려주세요. 

아래 사진은 제가 제대로 버터플라이에 성공한 거예요. 껍데기 틈새를 살살 열고 껍데기와 속살을 완전히 분리해 속살을 들어올려 꺼내주세요. 그리고 껍데기 틈새를 다시 닫아 그 위에 속살을 보기 좋게 올려주시면 랍스터 손질은 완성입니다. 

오븐용기에 페이퍼호일을 깔고 그 위에 올려 준비해주세요. 

[버터소스 만들기 & 오븐구이]

4. 녹인 가염버터 2스푼에 다진 마늘, 레몬즙, 파프리카가루, 파슬리가루, 후추 약간 뿌려 섞어 버터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버터소스는 손질된 랍스터 위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저는 무염버터를 사용해서 소금도 조금 넣어주었고, 파스타에 올릴 용도라 색을 깔끔하게 만들고 싶어 파프리카 가루는 생략했어요.. 파프리카 가루를 넣으시면 조금 더 붉은 느낌이 날 거예요.

저는 랍스터를 파스타랑 같이 먹을 계획이라 오븐에 넣기 전에 소스를 모두 뿌려주었는데, 랍스터만 드실 경우에는 버터소스를 남겨두시거나 조금 더 만들어서 나중에 찍어드시는 것도 좋아요. 

5. 브로일로 예열된 오븐 top rack에서 5분가량 구워주세요. 

오븐에서 굽는 시간은 랍스터 크기에 따라 달라져요. 1oz당 1분 정도로 구워주시면 되는데, 저는 랍스터가 5oz짜리라 5분정도만 구워줬어요. 에어프라이어에 구우실 경우에는 380F에서 5-7분가량 구워주시면 됩니다! 

 

저는 랍스터 크기가 작아서 이렇게 구워진 랍스터를 파스타에 올려서 먹었는데 버터플라이가 제대로 된 것과 실패한 것의 비주얼 차이가 보이시나요? ㅜㅜ 버터플라이 손질을 제대로 해야 입체감 있고 풍성해보이는 랍스터가 완성이 되더라구요. 먹을 때도 확실히 편하구요! 

랍스터 구이만 드실 때는 버터소스에 찍어서 드시면, 탱탱한데 입에서 살살 녹는 랍스터를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이거 보고 따라하시면 저처럼 버터플라이 실패는 안하실꺼에요.. 시도해보시고 성공여부는 댓글로 알려주세요!! ☺️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