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스터 비스크를 이용한 크림 파스타 만들기

2021. 8. 26. 10:58

어제 포스팅한 랍스터 구이와 함께 해먹은 랍스터 비스크 파스타예요. 원래 랍스터 비스크는 랍스터 육수에 랍스터 살과 크림 등등을 넣어서 만든... 클램차우더의 랍스터 버전(?) 같은 스프 요리인데요! 미국에서는 캔으로도 팔고 어떤 그로서리에는 이렇게 냉장으로 만들어서 팔기도 해요. 저는 한끼 식사로는 양이 적은 랍스터 테일과 함께 먹으려고 랍스터 비스크를 소스 삼아 간단하게 파스타를 만들었어요! 

 

랍스터테일 맛있게 굽는 방법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어요.

Ingredients:

-2인기준-

랍스터 비스크 1lb 

링귀니 파스타면 130g

마늘 다섯 톨 

페퍼론치노 또는 Crushed pepper

양송이 버섯 4-5개

방울 토마토 8-10알

양파 반개

 

Instructions:

1. 마늘은 편썰고, 양파는 다지고, 양송이는 송송 썰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갈라서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2. 냄비에 면 삶을 물을 올리고 중약불에 팬을 올리고 올리브유를 1.5스푼 가량 적당히 뿌려줍니다. 

집집마다 화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 집에서는 작은 화구에 면수를 올리고 동시에 큰 화구에서 요리를 시작하면 면이 익는 타이밍과 거의 잘 맞더라구요!  

3. 사진이 빠졌지만 가장 먼저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취향껏 넣고 약 4분간 볶아줬어요. 그 후에 양파를 넣고 한 4분정도 더 볶아주다가 양송이 버섯을 넣고 소금 후추를 뿌려주세요. 

크림스프를 베이스로 만드는 파스타이기 때문에 느끼한 맛을 잡아주기 위해서 페퍼론치노를 많이 넣어줬어요. 양파와 버섯이 밋밋할 수 있는 소스에 아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더해줄거에요. 양파를 넣을 때쯤 따로 올려둔 면 삶을 물이 끓어오르고 있을 거예요. 그 때 면을 넣어주세요. 



4. 버섯을 넣고 2분 정도 볶아 버섯에 수분감이 돌기 시작하면 방울토마토를 넣고 볶아 줍니다. 그리고 파슬리가루도 넣어 향을 더해주었어요. 

토마토의 새콤함과 신선한 맛이 크림의 느끼함을 많이 잡아주기 때문에 더 많이 넣어주셔도 좋아요. 토마토 볶는 시간은 취향에 따라 볶아주시면 되는데, 오래 볶을 수록 새콤한 맛을 덜하지만 소스와 잘 어우러지고, 짧은 시간 볶아주시면 더 새콤하지만 토마토 맛이 살짝 튀는 느낌이 있으실 거예요. 

5. 토마토가 알맞게 익고 면이 다 삶아지면 랍스터 비스크를 붓고 면을 넣어 잘 저으면서 꾸덕꾸덕해질 때까지 졸여줍니다. 

마지막에 간을 보고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춰주세요. 완성되면 긴 젓가락으로 돌돌돌 말아 플레이팅 해주면 완성!  

 

 

저는 랍스터구이를 올려서 스텔라맥주랑 같이 먹었는데 정말 맥주가 꼴딱꼴딱 넘어간답니다-😆

 

저처럼 랍스터 테일과 함께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테일 손질 후 구워지는 동안 파스타를 만드시면 돼요. 아마 랍스터가 먼저 구워질텐데 오븐만 끄시고 따듯하게 유지만 되도록 두셨다가 완성된 파스타에 올려드세요! 

 

집에서 분위기 내면서 식사하시고 싶으실 때 랍스터 테일과 비스크만 사오셔서 집에 있는 재료로 파스타 만들어보세요.

아마 행복한 저녁이 되실거예요 💕

BELATED ARTICLES

more